병원마케팅 현명한 판단으로
작성자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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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단비DANBI입니다.

 

기존에 병원 광고를 진행해 보셨거나 아직 시작을 하지 않으셨다면

앞으로 어떤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특히 예전에 마케팅을 진행해 보셨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해서 업체를 바꾸기 위해 연락을 주신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원장님들은 많이 바쁘시기 때문에

병원 광고에는 신경을 많이 못쓰시고 계시는데요.

 

처음에는 광고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지 잘 모르셨다가

나중에 확인해 봤을때 기본적인 부분이 전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다거나,

퀄리티가 좋지 않은 글들이 업로드 되어 있는 상황을 겪기도 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처음 마케팅 회사를 어떤 곳을 선택하느냐가 매우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어떤 부분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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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일에 기초, 기본이 중요하듯이 온라인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본격적으로 홍보를 시작하기 전에 기본적인 설정이 되어있어야 되는데요.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 SNS,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입니다.

 

위 영역들이 우리 병원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세팅을 하고,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병원, 치과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경력이 많은 마케팅 회사라고 하더라도

실제 해당 병원과 치과에 대해 알기 힘든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어떤 점이 특별하고, 좋은지 정확하게 전달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적극적으로 협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본 정보를 적고, 강조 내용을 적을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한 번에 훑어보고 답변을 적기 편하시게끔 만들었기 때문에

광고 준비 기간동안 꼼꼼하게 검토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작성이 필요한 부분을 잊어버리고 계셨더라도

주기적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병원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어요.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업체만 믿고 무조건 맡기시는 것 보다는

함께 협업하며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분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경쓰는 곳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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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이 잘 되지 않아서 곤란을 겪으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좋은 마케팅 업체를 선정하는데에 있어서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조건이 바로 소통입니다.

전담 직원이 아닌 이상 매일 얼굴을 보면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뢰가 아주 중요한데, 신뢰의 기본은 바로 소통이죠.

 

대부분은 메신저로 소통을 나누게 되는데

궁금한 것을 물어봤을 때에 몇시간 후에 답이 오거나

제대로 된 답이 오지 않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곳은 실제로 병원마케팅을 진행하게 되더라도

똑같이 소통이 느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상황에 따라서는 빠르게 피드백이 오가야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답이 느리거나, 전화를 받지 않거나, 피하는 곳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빠르고 소통이 잘 이루어지는 곳이라면

광고를 시작해서도 빠르고 원활하게 업무처리를 해줄 가능성이

좀 더 높기 때문에 선택 전에 이런 부분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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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다른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시고

 

"이런 작업들을 해야 된다고 하면서 몇백만원이라고 하는데 이 비용이 맞나요?"

 

이렇게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우리 병원, 치과가 있는 지역이 어디인지

주요 내원 환자의 연령은 어떤지에 따라서

꼭 필요하지 않은 병원마케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광고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거의 모든 작업을 다 포함시키면서 비용을 높게 말하는 곳은

주의해서 과연 우리 병원, 혹은 치과에 정말 필요한 것인지 고민해 보고

여러 곳을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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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실제로 광고를 진행했을 때 이만큼의 퀄리티가 나오는지도

확인해 보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한 달에 진행하는 글의 개수가 많다고 하더라도

사실상 컨텐츠의 질이 좋지 않으면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방문자들이 봤을때 큰 흥미가 느껴지지 않으면

방문으로도 이어지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무조건 많이 하는 것만이 좋고 효과적인 것이 아니라,

컨텐츠의 퀄리티도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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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을 하려면 꼭 알아야 되는 의료법!

 

병원, 치과 광고를 진행하면서 의료법은 꼭 알아야 합니다.

의료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나중에라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잘 아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법을 잘 알고 있는지도 함께 고려해서 결정을 하셔야

보다 안전하게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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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단비와 함께 좋은 마케팅 회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의 내용이 많은 원장님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