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전략적으로 고르는 방법
작성자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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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병원마케팅 전문 단비입니다.

 

이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마케팅,

여전히 많은 원장님들이 어느 대행사를 선택할지 고민하고 계시는데요.

모든 마케팅 회사가 그런 것은 절대 아니지만

간혹 양심없이 운영하고 있는 곳들도 많아서

혹시나 나도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 되실겁니다.

 

실제로 저희와 계약을 하고 있는 병원에서도

원장님께서 '네이버 공식 대행사라고 연락이 왔는데, 이거 좋은 건가요?' 라고

여쭤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90%이상이 사기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네이버측에서는 업체들을 상대로

먼저 영업 전화를 하지 않기 때문에 사칭 업체를 주의하라는

안내문을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얼핏 들으면 그럴싸해 보이는 내용이지만

막상 하나 하나 따져보면 전혀 말도 안되는 말로

원장님들을 속이는 업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병원마케팅 업체 선택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행사 선택 시 참고하면 좋을 3가지 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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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100% 매출 향상 보장이라는 말을 쓰는 곳은 주의해 주세요!

 

사실 많은 원장님들이 마케팅을 진행하시면서

최종적인 목표는 우리 병원이 검색 했을 때 잘 노출이 되고,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병원을 알리는 것이 알리는 것일텐데요.

 

그렇다보니 무조건 100% 상위에 뜨는 것은 물론

매출까지도 보장해준다는 말을 들으면

당연히 혹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있어서 100% 보장은 사실상 어렵고 불가능에 가까우며,

단순 영업성 멘트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마케팅도 물론 중요한 영향을 주겠지만

이 외에도 병원 내의 서비스, 지역, 주변 환경, 경쟁 정도 등의

정말 다양한 요소들도 함께 뒷받침 되어야 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병원마케팅 업체에서 환자를 알선해서 직접 데려가지 않는 이상

무조건 매출을 높여줄 수 있다는 곳은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곳보다는 이전에 병의원 마케팅 진행 경력이 어떻게 되는지,

소통은 잘 되는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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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사기 전화, 주의하세요!

 

이제 막 개원을 한 병원이라면 가장 먼저 네이버 플레이스에

우리 업체의 번호와 기본적인 정보들을 등록하게 되는데요.

등록을 하기가 무섭게 여러통의 광고 전화를 받으시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저희와 계약 중인 곳들 중에서도 이런 연락을 받았다는

원장님들이 정말 많이 계시거든요 ^^;) 

 

대부분 통화 내용이 거의 똑같습니다.

 

- 신규 등록 업체에 주는 혜택이라고 하면서

파워링크를 3~5년 정도 지원해준다고 말합니다.

- 등록 및 관리비로 매월 n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3년, 혹은 5년치의 비용을 일.시.불로 지급)

- 그 외에 홈페이지와 블로그 관리까지 서비스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런 식의 내용으로 전화를 돌리는 곳들이 많은데요.

얼핏 들으면 혹할만한 내용이지만,

막상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면 대부분은 연락이 잘 되지도 않거나

애초에 검색률, 클릭률이 거의 없는 키워드들만 세팅해서

효과를 전혀 못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월 1~2만원 조차도 나오지 않는 키워드일 확률이 높습니다.)

 

애초에 파워링크는 클릭당 과금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월 정액제로 판매될 수가 없는 상품입니다.

경쟁률이 높은 키워드는 클릭당 4~5만원까지도 하는 경우가 많아

위와 같은 조건으로는 절대 진행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업체는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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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법에 대해 잘 모르는 곳이라면 주의하세요!

 

병원마케팅에 있어서 의료법은 기본적이고 필수적이기 때문에

대행사가 이에 대해 잘 모른다면

병의원 업종 마케팅에 대한 경력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열심히 정성들여서 쓴 글이 의료법 위반으로 인해

전부 지워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고,

혹은 벌금을 물어야 되는 상황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의료법을 최대한 준수하며 마케팅을 진행해야 됩니다.

 

물론 의료법에는 애매한 부분들이 많아서

정확한 정답은 없지만

적어도 의료법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최대한 준수하여 진행하는

병원 전문 마케팅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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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및 병원 마케팅에 대한 오래된 경력과 노하우로

만족도&소개율이 높은 단비마케팅!

 

저희 단비는 양심적이고 정직함을 원칙으로

원장님들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만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의료법을 준수하기 위해 계속해서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으며,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 해드릴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케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편안하게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상담은 단비의 나대진 대표님이 직접 시행하고 있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단비는 앞으로도 많은 원장님들께 도움이 될만한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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