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광고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효과적일까?
작성자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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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병원광고 대행사 단비입니다.

 

현재 온라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매체들이 다양해지면서

우리 병원은 어떤 곳에서 어떤 식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효과적일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렇다고 광고를 할 수 있는 모든 매체에서

전부 진행한다면 그것이 과연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마케팅 비용 대비 비효율적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모든 매체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권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 병원의 특성과 환자의 주요 연령층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원장님들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매체들을 선정해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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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전에 먼저 해야 될 일이 있는데요, 바로 타깃층 설정입니다.

고객의 연령층에 따라서 이용하는 매체가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리 병원에 젊은층의 환자들이 많거나,

유입을 늘리고 싶다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만약 40대 이상의 고객이 타깃이라면

카페, 블로그, 뉴스 등의 네이버 광고가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이처럼 연령에 따라서 어떤 매체들을 활용하는지

먼저 파악을 해보고, 우리 병원은 이러한 매체들을 활용해

어떤 방향으로 광고를 진행할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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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불문!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는 바로 네이버입니다.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 중이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하고 싶다면

전반적인 네이버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블로그부터 카페, 뉴스, 지식인, 리뷰 등과 같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많이 있기 때문에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키워드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우리 병원의 홈페이지도 네이버에 검색해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를 이용한 마케팅을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이용자가 많은 만큼 우리 병원도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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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층을 공략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이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SNS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젊은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소통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소식을 접하면서 나의 소식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을 우리 병원 광고로 활용한다면

우리 병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이해하기 쉽게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해 올린다거나

우리 병원의 일상을 짧은 영상이나 사진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과도 바로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고,

곧 신뢰감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고 싶다면 유료 광고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료광고와 우리 병원의 브랜딩을 잘 구축한다면

아주 좋은 병원광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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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영상이 대세?

전문성과 신뢰감이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다면 유튜브

 

최근에는 어떠한 정보를 얻고자 할 때에

글을 읽기 보다는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유튜브의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영향력도 아주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글로만 전달하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영상을 통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정보라거나

우리 병원에 대한 내용, 일상적인 모습 등까지

솔직하게 전달한다면 사람들이 신뢰감을 더 느낄 수 있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많기도 하지만, 알고리즘을 통해

우리 병원의 인지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환자의 질문에 대해 의료진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도 진행할 수 있고,

최근에는 짧지만 임팩트 있는 영상이 유행이기 때문에

우리 병원의 재밌는 일상을 짧게 편집해서 올리는

방식으로도 진행을 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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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각 매체별 특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광고를 할 수 있는 곳은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이용자가 많고, 대표적인 매체들을 선정해 봤는데요!

 

어떤 매체를 활용해 어떤 식으로 병원광고를 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고 계신 원장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